본문: 민수기 23:27-24:9
찬송: 397장. 주 사랑 안에 살면
발람은 다른 곳에서 한번 더 예언하는 자가 됩니다. 완악한 발락 때문입니다. 바로의 완악함을 사용하여 하나님의 전능하심을 드러내신 것처럼 발락의 완악함을 사용하여 하나님의 백성이 받을 미래의 축복까지 보여주십니다. 혹시 저주할 수 있는 기회를 노리지만 역시 축복의 언약은 변함없이 선포됩니다. 이번에는 발람이 주술을 사용하지도 않습니다. 단지 그의 얼굴을 광야로 향하여 하나님의 영이 임하는 것을 보게 하셨습니다. 그가 눈을 들어 보니 이스라엘이 지파별로 진을 치고 있고 그 위에 하나님의 영이 임하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브올의 아들 발람은 이제 눈이 완전히 열린 자가 되었습니다. 요한이 밧모섬에서 종말의 때를 예언한 것처럼, 바울이 삼층천의 경험을 한 것처럼 그는 하나님의 섭리를 선포하는 자가 됩니다. 그의 말씀을 듣고 그의 환상을 보고 그의 메시지를 전하는 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고백이 놀랍습니다.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보게 된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장막이 아름답습니다. 이스라엘이 사는 곳이 아름답고 펼쳐진 골짜기 같고 강가의 정원 같고 여호와의 심으신 알로에 같고 물가의 백향목 같이 보인 것입니다. 이름다움을 볼 수 있는 눈을 소유한 것이 축복입니다. 솔로몬은 술람미 여인의 아름다움을 발견했습니다. 그의 곁에는 천 명의 여자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의 눈에 가장 아름다운 여인은 검게 그슬린 여자였습니다. 그들의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그들의 힘도 보았습니다. 하나님이 그들의 힘의 근원이 되시기 때문입니다. 애굽에서 그들을 인도하신 하나님은 들소의 뿔과 같고 원수의 나라들을 삼기고 그들의 뼈를 꺾고 화살로 그들을 뚫는 분이셨습니다. 두려워진 것이 분명합니다. 이스라엘은 광야에서 이동하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자신들을 메뚜기 같다고 여겼던 정탐꾼들의 말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그들은 누구도 깨울 수 없는 엎드린 숫사자와 같았습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셨기 때문입니다. 당신도 믿음의 눈이 열리면 아름다운 미래를 보게 될 것입니다.
기도제목.
1. 바로의 완악함 때문에 모세는 끝까지 이스라엘을 도우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발락의 완악함 때문에 발람은 끝까지 이스라엘을 축복합니다. 완악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거역하는 자가 되지 않게 하소서.
2. 믿음으로 눈을 열어 하나님의 아름다움과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이스라엘의 아름다움을 보게 하시고 선포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