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성령님이 행하시는 일

By 2022년 7월 8일 No Comments

본문: 고린도후서 1:12-22
찬송: 546장.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 서.

우리의 자랑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을 하나님의 방식으로 순종한다면 하나님의 공급하심이 중단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선교를 위해서 믿음을 사용했던 사람들의 도전이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들의 믿음에 신실하게 응답하시고 그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여러 선교지에서 확장되게 하셨습니다. 믿음은 하나님이 행하신 일을 증거하고 자랑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자랑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지금도 기적을 행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을 인정하십시오. 그것이 하나님을 더욱 분명히 경험하게 되는 비결입니다. 연약한 믿음은 하나님을 부끄럽게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은 온전한 믿음으로 사는 사람을 통하여 이뤄집니다. 사람들이 자랑하는 이유는 내가 행한 것을 인정받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 자랑이 당신을 위태롭게 합니다. 교만한 사람이 되기 때문이고 당신의 자랑을 다른 사람들이 기뻐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자기를 자랑하는 일을 조심하십시오. 성령님께서 당신 안에서 행하시는 일을 자랑해야 합니다. 그 자랑은 도리어 당신의 부끄러움을 드러낼 것입니다. 당신의 연약함이 하나님의 능력을 드러내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바울은 고린도교회의 자랑이 되고 싶었습니다. 비난과 오해를 이기고 그리스도의 자랑이 되는 삶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그리스도의 자랑

바울은 다시 고린도를 방문하고 싶었습니다. 그의 계획을 소개합니다. 고린도를 방문하고 마게도냐로 갔다가 다시 고린도로 돌아와서 고린도교회 성도들의 보냄을 받아 유대로 돌아올 계획을 세웠습니다. 고린도 교회 성도들은 바울의 이런 계획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믿음의 차이 때문입니다. 그 믿음의 차이는 순종의 차이 때문에 발생합니다. 믿음으로 살아가는 사람과 온전하지 못한 믿음으로 살아가는 사람이 주님의 일을 위해서 끝까지 동행할 수 없을 것입니다. 우리가 예수님과 동행하는 일을 끝까지 함께 하지 못하는 이유도 우리의 믿음의 연약함 때문입니다. 당신이 배우고 닮아가야 할 그리스도의 모습은 겸손과 순종입니다. 그것이 얼마나 놀라운 능력이 되는지 알지 못하는 성도가 많습니다. 진정한 겸손의 능력은 오해 가운데에서도 변명하지 않습니다. 고귀한 자이지만 자신을 마땅히 조롱과 멸시를 받을 자로 인정하는 것입니다. 순종에는 조건이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이 그리스도에게서 발견됩니다. 그의 진정한 능력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에게 모든 것이 예가 되는 이유는 그의 겸손과 순종 때문만이 아니라 그의 위대한 능력 때문입니다. 그 동일한 능력으로 성령님께서 당신 안에서 역사하십니다. 그때 당신은 그리스도의 자랑이 될 것이 분명합니다.

기도제목

1. 나를 위태롭게 하는 자랑을 버리고 오직 나의 연약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을 자랑하는 자로 서게 하소서.
2. 그리스도를 닮아가고 그리스도를 드러내기 위해서 믿음으로 계획하고 순종하는 주님과의 여정을 시작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