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성도의 인내와 믿음

By 2024년 12월 10일 12월 11th, 2024 No Comments

본문: 요한계시록 13:1-10
찬송: 357장. 주 믿는 사람 일어나

적 그리스도가 두 가지 짐승으로 소개됩니다. 하나는 바다에서 올라온 짐승이고 또 하나는 땅에서 올라온 짐승입니다. 바다에서 올라온 짐승은 적그리스도의 제국을 상징합니다. 그에게 열 뿔과 일곱 머리가 있고 열 개의 면류관과 하나님을 모독하는 이름이 뿔에 가득합니다. 표범의 모양과 곰의 발과 사자의 입을 가진 그 짐승에게 용이 권세를 주게 됩니다. 그는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건을 흉내 냅니다. 믿는 자들을 미혹하기 위해서 입니다. 짐승의 머리들 가운데 하나가 치명상을 입어 죽게 되는데 그가 다시 살아납니다. 부활하신 그리스도와 비슷해서 사람들이 그를 그리스도라 부를 것입니다. 그 짐승은 오만하고 하나님을 모독하는 일을 42개월 동안 지속합니다. 이 짐승은 성도들과 대적해서 이기며 모든 족속과 백성과 언어와 나라를 다스릴 권세를 가진 자가 됩니다. 사람들은 그 짐승에게 경배할 것입니다.

땅 위의 모든 사람들이 그에게 미혹될 것입니다. 지금도 성경의 가치에 반하는 세력들이 득세하는 것을 보고 안타까워 할 때가 많습니다. 놀라지 마십시오. 이것은 성경에 기록된 대로 되어지는 현상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생명책에 자기의 이름이 기록된 사람들은 그에게 미혹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누구든지 귀 있는 사람은 들어야 합니다. 여기에 성도의 인내와 믿음이 필요합니다. 마지막 때를 살아가는 성도에게 고난과 환난이 임하게 되는데 전쟁과 기근 뿐만 아니라 미혹하는 일들이 있을 것입니다. 적그리스도와 이단들의 출현은 성경에 이미 예언된 일입니다. 마지막 때가 가까이 다가올수록 그런 현상을 더 많이 보게 될 것입니다. 인내는 믿음을 만들어내는 어머니입니다. 믿음의 사람은 인내로 자신을 지켜냅니다. 적그리스도를 조심하십시오. 그에게 경배하지 말고 오직 어린 양 그리스도에게 경배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기도제목

1. 우리를 미혹하는 적그리스도의 출현에 대해서 깨어 있게 하시고 거룩한 주의 백성으로 믿음을 지켜내는 인내를 허락하소서.
2. 적그리스도의 이적을 분별할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하소서. 내 안의 욕심이나 세상의 소리가 아니라 오직 주님의 음성을 따르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