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새 사람이 되리라

By 2023년 2월 9일 No Comments

본문: 사무엘상 10:1-16
찬송: 436장. 나 이제 주님의 새 생명 얻은 몸

기름 부음 받은 자

우리를 새롭게 하는 일은 우리의 결단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우리를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는 실패 하였을 때 새로워 지기를 원합니다. 하나님이 주신 축복을 망쳐 버리고 소중한 기회를 잃어버렸기 때문입니다. 다시 시작하기를 원합니다. 새로운 인생을 소망하며 새 해를 맞이하지만 우리의 결심은 오래 가지 못합니다. 우리가 새로워 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옛 사람의 새로운 결심은 결코 새롭지 않습니다. 기름 부음을 받는 것은 권위를 얻은 것을 의미합니다. 새로운 사명자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도 기름 부음을 받으셨습니다. 유대인의 왕으로 오신 것입니다. 사무엘은 사울만을 따로 만나 기름을 부었습니다. 새 사람이 되기 위해서 새 마음이 필요합니다. 왕의 즉위식이 너무 소박합니다. 그러나 왕으로 세워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사람들의 환호 소리가 아니라 하나님의 기름 부음입니다. 기름 부음을 입은 자들은 지금도 하나님이 맡기신 사명을 하나님의 권위로 감당합니다. 예수님의 권위는 바리새인과 사두개인들의 권위와 다른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의 기름 부으심은 다른 사람들이 어렵지 않게 알게 됩니다. 기름 부음의 증거들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행하시는 일들은 감출 수 없습니다.

새 마음을 받은 자

사무엘에 의해 왕으로 기름 부음을 받은 사울을 위해서 세 가지 예언이 성취됩니다. 첫째, 라헬의 무덤 가까이에서 두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이다. 사울의 관심사 였던 아버지의 잃어버린 나귀를 찾게 될 것입니다. 둘째, 다볼에 있는 상수리 나무에서 하나님을 만나러 벧엘로 가는 세 사람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한 사람은 염소 새끼 세 마리를 끌고 가고, 한 사람은 빵 세 덩이를 가져가고, 한 사람은 포도주 한 부대를 가져갈 것입니다. 셋째, 블레셋 진영의 하나님의 산에 이를 때에 예언자들의 무리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의 예언을 따라 사울도 예언하는 자가 될 것입니다. 이 일들이 이뤄진다면 하나님이 인도하시고 하나님이 사울과 함께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부르심과 인도하심 가운데 하나님의 예언이 성취되는 과정이 있었습니다. 그 과정을 경험하는 자들의 선택과 순종의 여부에 따라 응답 받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기도가 소중한 이유는 하나님이 일하시는 과정에 우리가 동역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기도자에게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을 구하고 하나님의 방식으로 살아내야 할 사명이 있습니다. 사울의 준비 과정은 예언하신 대로 성취됩니다. 사울은 하나님이 말씀하시고 행하신 일들을 마음에 품고 왕으로 준비되어 갑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권위를 인정하며 인도함을 받아 기름 부음 받은 자로 서게 하소서.
2. 하나님이 말씀하신 대로 이뤄지기 위해서 인도하시는 하나님과 순종하는 주의 백성이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