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한복음 12:20-36
찬송: 27장. 빛나고 높은 보좌와
한 알의 밀알
한 사람의 가능성에 대해서 우리는 잘 알지 못합니다. 당신이 얼마나 대단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고 있다면 당신의 삶은 달라질 것입니다. 당신 안에 당신이 알지 못하는 수 많은 열매들이 담겨있습니다. 우리는 더 많아지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위대한 일들은 모두 하나의 작은 밀알에서 시작됩니다. 하나님 나라의 비전도 한 알의 씨앗에서 시작됩니다. 감사하게도 하나님의 비전을 마음에 품은 사람들을 많이 만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그 비전들이 열매 맺는 것을 보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왜 일까요? 한 알의 밀알이 땅에 떨어졌지만 죽어서 썪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떨어지고 썪어진 한 알의 밀알이 되셨습니다. 밀알의 사명은 생명을 지켜내는 것이 아니라 생명을 내어 주는 것입니다. 이것이 천국의 방식입니다. 한 알의 밀알이 삼십 배, 육십 배, 백 배의 열매를 맺게 할 것입니다. 자기 생명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자기를 부인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예수님을 사랑할 때 가능합니다. 예수님을 따르는 것은 자기 생명을 내어 주는 것입니다. 아직도 썩지 않은 밀알들이 너무 많습니다. 인자의 영광은 땅에 떨어져 죽는 것입니다. 십자가에서의 죽음은 다시 부활의 영광으로 드러납니다. 그것은 이전 영광과 비교할 수 없는 영광입니다.
인자가 들려야 하리라
예수님의 십자가는 부활의 조건입니다. 죽음이 없다면 부활도 없습니다. 부활의 영광이 위대한 것은 십자가의 영광 때문입니다. 아직 죽음의 자리에 나아가지 못한 사람들은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사랑의 최고봉은 십자가입니다. 십자가에서 주님은 음부로 내려가셨습니다. 그곳에서 부활하여 이 땅에 다시 서셨습니다. 그리고 다시 하늘로 올라가 지금은 하나님 우편에 앉아계십니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수치가 아니라 영광입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은혜를 주신다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하실 것입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에게 율법에 의하면 그리스도가 영원하다고 말했습니다. 어떻게 영원할 수 있습니까? 죽음을 이겨야 가능합니다. 이 세상을 대하여 심판하시는 날에 이 세상 임금들은 쫓겨날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서 거하시는 기간동안 이 세상의 빛이 되셨습니다. 빛이 임하면 어둠은 쫓겨나게 될 것입니다. 어둠 속에서 우리는 길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빛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당신의 발걸음을 인도하여 주실 것입니다. 인자가 들려야 할 것입니다. 예수님이 죽음의 권세를 이긴 것입니다. 어둠을 비추기 위하여 빛이 임하였습니다. 믿음이 없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볼 수 없습니다. 그 빛을 믿으면 당신도 빛의 아들이 됩니다.
기도제목
1. 생명을 잉태하기 위하여 한 알의 밀알이 되는 것을 기뻐합니다. 열매 맺는 삶을 허락하소서. 나를 부인하고 내가 죽어 새로운 생명을 잉태하게 하소서.
2. 십자가의 영광을 사모하게 하소서. 인자가 들려 올라가는 것을 보게 하소서. 빛 가운데 행하여 어둠의 일들을 버리고 빛의 아들이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