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히브리서 12:1-11
찬송: 342장. 너 시험을 당해.
치열한 싸움
이 세상에서 믿음으로 사는 것이 쉽지 않은 이유는 유혹이 너무 많아서 입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주겠다고 속삭이는 원수의 접근을 거부할 힘이 없어서 무너집니다. 믿음은 그 싸움에서 이기기 위한 강력한 무기입니다. 모든 짐과 얽매이기 쉬운 죄를 벗어버릴 수 있는 힘이 어디에서 시작됩니까? 예수님께서 우리를 자유케 하기 위하여 행하신 십자가의 자리입니다. 구원을 얻은 이후의 믿음의 경주를 감당할 힘이 어디에서 생깁니까? 우리와 함께 하시는 성령님의 손길을 경험할 때입니다. 믿음은 이 모든 일을 받아내기 위한 은혜의 그릇입니다. 그 경주를 감당하기 위해서 우리는 반드시 시선을 고정해야 합니다. 한 눈 팔지 말아야 합니다. 믿음은 우리의 시선을 믿음의 주에게 고정하는 것입니다. 예수님도 우리와 동일한 믿음의 길을 가셨습니다. 자기 앞에 놓인 기쁨을 위하여 부끄러움을 참으시고 십자가의 고난도 참으셨습니다. 지금은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계십니다. 예수님의 싸움은 죄인들의 거역함을 너무 잘 알고 계심에도 불구하고 그들을 위해서 자신을 내어 드리는 것이었습니다. 이 위대한 순종은 동일한 연약함에 둘러 쌓인 우리를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죄와 싸울 힘이 없습니다. 십자가의 죽음은 예수님의 위대한 승리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의 승리를 통하여 이기는 것입니다. 그 싸움이 믿음의 싸움입니다.
치열한 연단
믿음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내기 위한 그릇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누릴 때에도 믿음이 필요하고 하나님의 연단을 받을 때에도 믿음이 필요합니다. 무엇이 더 유익이 많을까요? 연단을 받는 것의 유익이 훨씬 많습니다. 하나님이 당신을 사랑하는 증거는 당신에게 주신 선물이 아니라 하나님의 연단에 있습니다. 사랑하는 자녀를 위해서 매를 들어야 할 때를 아는 것이 부모의 도리입니다.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살아하는 자녀가 잘못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옆집 아이에게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할 수도 없습니다. 사생아는 이런 사랑을 받지 못한 불행한 자녀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영적인 아버지 이십니다. 자녀가 잘못된 길로 가는 것을 용납하고 싶지 않으실 것입니다. 모든 연단이 당시에는 즐겁지 않습니다. 괴로움으로 보이지만 결국 연단을 통해 진정한 기쁨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 성숙의 길로 나아갑니다. 죄악을 이기는 힘이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의 삶에 개입하신 하나님의 손길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나단 선지자를 보내시고, 쓰러진 당신을 일으키실 것입니다. 치열한 연단을 통과한 사람은 훨씬 수월하게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지나게 될 것입니다. 믿음은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는 우리의 선택입니다. 그 믿음의 길을 걸어간 믿음의 증인들이 구름같이 많습니다.
기도제목
1. 십자가를 참으신 예수님을 기억하며 진정한 승리의 기쁨을 믿음의 길을 가는 자가 되게 하소서.
2. 우리가 범죄할 때 징계를 받는 것이 감사할 일이고, 그것이 하나님의 사랑의 증거임을 잊지 않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