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무엇보다 먼저 마음을 지키라

By 2023년 11월 14일 No Comments

본문: 잠 16:20-33
찬송: 384장. 나의 갈 길 다가도록.

신중한 입술을 위한 훈련

지혜로운 사람이 곁에 있다는 것은 복 된 일입니다. 당신이 지혜로운 사람이 되는 것은 더 기뻐할 축복입니다.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은 모든 것에 신중합니다. 조심하는 사람이 되는 것은 당신이 연약하기 때문이 아니라 당신의 삶을 소중하게 여기기 때문입니다. 마음대로 살아가는 것이 위험한 이유는 당신의 마음을 아무도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당신 자신도 마음을 잘 알지 못합니다. 사람들은 선한 양심을 당연한 것으로 여깁니다. 그러나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보물을 발견하는 것과 같습니다. 생명의 근원이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을 알게 된다면 마음을 지키는 것을 당신의 금고를 지키는 것보다 더 힘쓰게 될 것입니다. 마음을 지키지 못하는 사람은 입술로 자신의 어리석음을 드러냅니다. 말의 실수가 많은 사람은 마음을 가꾸지 않아서 입니다. 아름다운 정원을 거니는 것은 쉽지만 아름다운 정원을 가꾸는 것은 수 많은 비용과 노력을 의미합니다. 감사와 긍정적인 말을 하는 것은 자연인에게 자연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불평과 원망의 말이 자연스럽습니다. 그것은 죄의 결과입니다. 죽음에 이르기 전에 이미 죽음을 향한 열매들을 드러냅니다. 사람이 보기에 옳은 길이어도 결국에는 사망으로 이르게 될 것입니다.

진정한 용기를 위한 훈련

공동체를 위험에 빠뜨리는 위험한 사람이 있습니다. 싸움을 일으키고 수근거리는 말로 친한 친구들의 사이를 떼어 놓는 자입니다. 사탄은 하나님과 우리의 사이를 떼어 놓는 자입니다. 죄가 그 사이에 끼어 들어서 이제는 우리의 힘으로 하나님께 나아갈 수가 없게 된 것입니다. 이간질 하는 자 뿐만 아니라 난폭한 자의 위험도 알아야 합니다. 폭력은 평화를 깨뜨리고 당신의 안전을 위협할 것입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 평화로운 방법을 찾으십시오. 눈짓하며 악한 일을 꾀하는 자를 조심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는 의도를 당신에게만 보이는 이유는 당신을 사냥하기 위한 음녀의 시도입니다. 가능한 빨리 그 곳에서 떠나야 합니다. 음흉하게 웃는 자를 미리 알아보아야 합니다. 악한 계획을 마음에 품고 오래 동안 평화의 사람으로 지내는 자들이 있습니다. 무서운 사람들입니다. 이 모든 악한 자들의 모습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화내는 일을 더디하는 자가 용사보다 낫습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자가 성을 빼앗는 자보다 위대합니다. 당신에게 가장 위험한 원수는 골리앗이 아니라 당신 자신입니다. 당신이 옳은 길을 걸어왔다면 흰머리는 영광의 면류관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도 존중하고 하나님도 상급을 주실 것입니다.

기도제목

1. 신중한 입술을 훈련할 수 있는 마음을 지키게 하소서. 입술의 열매를 맺는 주님을 기억하게 하소서.
2. 내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게 하시고 내 안에 있는 악을 멸하고 미워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