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한복음 14:1-14
찬송: 370장 주 안에 있는 나에게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인생이 생각보다 짧습니다. 사람들은 조금 더 오래살기를 원합니다. 이제는 장수하는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준비되지 않은 노년은 결코 행복해 보이지 않습니다. 본인과 가족과 사회에 큰 부담으로 다가옵니다. 인생의 여정을 기쁨으로 달려갈 수 있는 비결은 목적지를 분명히 알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길을 잃은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래서 유행이 생긴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물론 그 유행을 주도하는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그러나 유행을 따라 살아가는 삶은 안전하지도 행복하지도 않습니다. 사람들은 근심합니다. 인생이 끝나고 나서 내가 가야할 곳에 대한 확신이 없는 것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영원한 것과 잠시 있다 사라질 것을 혼돈합니다.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이것은 길을 잃은 사람들에게 위대한 선언입니다. 믿음은 대상이 필요합니다. 예수님은 믿음의 대상이면서 동시에 믿음의 통로가 되셨습니다. 믿음은 우리의 공로가 아니라 은혜의 결과입니다. 도마는 길을 알지 못한다고 말했지만 사실은 아직도 예수님을 모르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은 지금도 하늘을 향하여 길을 보여달라고 기도합니다. 다른 곳에서 길을 찾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백지수표
예수님은 우리를 인도하십니다. 우리의 구원을 위해서 입니다. 길을 잃었지만 선한목자가 계시니 다행입니다. 선한 목자는 한 마리의 양을 포기하지 않습니다. 더 마음을 설레이게 하는 것은 “너희가 무엇이든지 내 이름으로 구하면 내가 다 이루어 주겠다”고 약속하셨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백지수표입니다. 가장 어리석은 사람은 그 백지수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믿음이 없다면 백지수표는 한낱 종이에 불과합니다. 백지수표를 얻은 사람의 인생은 달라질 것입니다. 은혜의 기회를 사용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당신이 드리는 믿음의 기도를 사용하십니다. 믿음의 기도를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완성하고자 하십니다.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라” 어떻게 우리가 예수님보다 더 큰 일을 할 수 있습니까? 우리의 기도가 응답되도록 예수님께서 친히 하늘의 아버지께 간구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떠난 사람은 더 위대한 일을 자기가 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 안에 거하는 사람은 더 위대한 일을 하나님께 구합니다. 믿음으로 구합니다. 하나님이 그 기도에 응답하실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 믿음으로 기도하는 사람은 예수님이 하셨던 일보다 더 큰 일도 할 수 있습니다.
기도제목
1. 인생을 낭비하지 않게 하소서. 나를 위해서 나의 힘으로 살아가려고 했던 모습을 회개합니다. 주를 위한 일들만 남을 것을 믿습니다. 주님이 가시는 곳에 나도 가게 하소서.
2. 믿음으로 기도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작은 일을 염려하고 작은 일을 구하는 자가 되지 않게 하소서. 주님의 마음으로 더 큰 일을 구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