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다음 세대를 위한 책임

By 2025년 6월 20일 No Comments

본문: 시편 78:1-8
찬송: 205장. 주 예수 크신 사랑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하나님에 대해서 전해준 사람은 누구입니까? 광야에서 외치는 자의 소리가 주의 길을 곧게 했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하나님의 존재와 사랑과 능력을 증거하는 선지자들이 존재합니다. 그들의 메시지는 우리를 움직입니다. 하나님을 향한 갈망으로 다시 불타오르게 할 것입니다. 한편, 우리의 믿음을 위해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기도한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사랑하는 부모님의 기도가 그러합니다. 그 기도의 응답으로 내가 주님의 은혜를 알게 되고 누리게 됩니다. 우리가 듣고 믿게 된 하나님에 대해서 누군가 전해준 자가 있습니다. 조상들이 전해준 하나님의 지식이 이스라엘의 정체성을 수 천 년 동안 지탱하게 했습니다. 부모는 가장 소중한 것을 자녀에게 기업으로 물려 주어야 합니다. 땅이 아니라 그 땅을 주신 하나님을 전해 주어야 합니다. 모세를 통하여 하나님의 계명을 주신 것은 가장 큰 선물입니다. 그 율법이 그들을 구별하고 하나님의 백성으로 태어나게 했습니다.

다음 세대를 위해서 우리가 감당해야 할 과업은 먼저 듣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경청하는 자가 되는 것입니다. 내가 먼저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일 때 누군가에게 그 말씀을 전할 수 있습니다. 복음을 전하는 자는 많지만 복음의 능력을 보지 못하는 이유는 듣는 일에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믿음은 들음에서 나는 것입니다. 자녀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가장 효과적인 길은 복음으로 살아내는 것입니다. 자녀들은 부모들이 복음을 말로만 전하는 모습 때문에 절망합니다. 더 확실하게 다음 세대를 위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길은 그 말씀을 살아내고 지켜내는 것입니다. 그 일에 실패할 때 우리는 또 한번 완고하고 반항하는 세대를 보게 하실 것입니다. 광야에서 죽어간 자들은 행동으로 순종하고 동행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마음으로는 하나님에게 바르지 못했고 영으로도 하나님께 신실하지 못했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자녀들을 당신보다 더 사랑하십니다. 믿음의 다음 세대를 세우는 일에 실패하지 말아야 합니다.

기도제목.

1. 우리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주는 선지자와 이전 세대의 역사를 자세히 살피게 하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귀로 듣고 마음으로 온전히 경청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2. 다음 세대를 위해서 먼저 잘 듣고 전하고 지키는 자가 되게 하소서. 완고한 이전 세대와 같이 주님을 거역하지 않게 하시고 순종하는 믿음의 다음 세대를 함께 보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