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고린도후서 11:1-15
찬송: 453장. 예수 더 알기 원하네
자기를 낮출 수 있는 사도.
그리스도가 우리를 위해서 행하신 일은 평화의 다리가 된 것입니다. 원수 되었던 하나님과 죄인을 아버지와 자녀로 바꾸시기 위해서 자신을 내어 주셨습니다. 바울은 중매자의 사명으로 고린도교회 성도들에게 부탁합니다. 순전함과 정결함을 잃어버리지 말라고. 예수님은 가장 낮은 자리에 오셨지만 가장 높은 영광을 누리십니다. 영적인 지도자인 사도가 반드시 소유해야 할 능력은 낮아짐입니다. 자기를 낮추는 능력은 위대한 능력입니다. 어리석은 자와 교만한 자는 이것이 불가능합니다. 자기를 높이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모든 대가를 지불합니다. 예수님의 제자들은 평범한 자들이었지만 그들의 영적인 소망은 하늘 나라에서 큰 자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도 다르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대답은 지극히 작은 자가 되라는 것입니다. 아무나 스스로 작은 자가 되지 못합니다. 어린 아이는 매일 자기의 키가 얼마나 큰지 문지방 앞에서 까치발을 세울 것입니다. 더 이상 키가 자라지 않는 나이가 된다면 이제는 내면으로 성장해야 합니다. 성숙한 자의 가장 분명한 증거는 겸손입니다. 예수님을 닮아가는 것에 불과합니다. 모든 영역에서 예수님을 닮아가려면 당신은 더 겸손해야 할 것입니다. 바울은 다른 사도들과 조금도 부족하지 않지만 자신을 낮춰서 섬기는 것을 기뻐했습니다.
자기를 가장할 수 있는 사도.
거짓 사도들은 자기들이 진짜 사도인 것처럼 보이고자 합니다. 가면을 쓰는 것이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진정한 사도는 자기의 진짜 모습을 버리고 위선자가 되는 것을 상상도 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얼마나 그를 불편하게 할 것인지를 알기 때문입니다. 거짓을 받아들이면 당신의 진정한 가치를 잃어버리고 모든 영역에 거짓으로 오염될 것입니다. 거짓말은 당신을 무너뜨리는 사탄의 도구입니다. 거짓을 버리고 진실함으로 하나님과 사람들 앞에서 서십시오. 하나님은 거짓이 불가능한 분이십니다. 그래서 능력을 잃지 않습니다. 거짓으로 가득한 세상에서 우리는 진실의 능력을 회복해야 합니다. 바울은 그들의 거짓된 이력에는 개의치 않았지만 그들이 전하는 거짓된 복음에 분노했습니다. 그것이 그들을 미혹하고 복음이 약속한 축복을 빼앗아 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영접하지 말아야 할 자들을 너무 쉽게 영접하였습니다. 그렇게 변질되는 것입니다. 다른 복음을 용납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능력이 모두 사라질 것입니다. 뱀이 간교한 계교로 하와를 속인 것처럼 거짓 교사들은 사도라는 옷을 입고 성도들의 믿음을 무너뜨리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행하게 할 것입니다. 원수가 원하는 것은 하나님과 우리 사이를 벌어지게 하는 것입니다. 다른 복음은 없습니다.
기도제목
1. 다른 사람을 높이기 위해서는 자신을 낮추어야 합니다. 겸손한 모습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게 하소서.
2. 거짓 사도는 진짜 사도처럼 보이기 위해서 가면을 쓸 것입니다. 거짓에는 능력이 없음을 깨닫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