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엡 3:14-21
찬송: 309장. 목마른 내 영혼.
모든 족속에게 이름을 주시는 분
하나님의 영광이 나의 삶을 새롭게 합니다. 나의 영광이 나를 위태롭게 합니다. 나를 통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회복하게 될 때 주님은 나의 유일한 소망이 될 것입니다. 교회의 영광은 온 땅에 복음을 전하는 사명을 감당하게 될 때 회복됩니다. 교회가 이기적이 되고 자기의 유익을 구하는 공동체가 될 때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게 됩니다. 우리의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길을 잃게 될 것입니다. 축복의 통로가 되어야 할 사명을 잊게 된다면 우리에게 들어온 축복의 물이 흘러가지 못해서 썩은 냄새가 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대부분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는 일에 실패함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는 자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구한다고 말하지만 실제는 내 이름과 내 영광을 더 사모합니다. 모든 민족에게 이름을 주신 하나님을 기억하십시오. 하나님의 목적은 나에게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이루기 위해서 하나님을 알아야 하고 나에게 맡겨주신 사명을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아는 것이 우리의 능력이 되고 부요함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제한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이방인과 유대인을 차별하지 않으십니다. 넉넉히 구원하십니다.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게 됩니다. 마음을 넓히십시오. 하나님의 은혜가 당신 때문에 가려지지 않아야 합니다.
내 생각보다 더 큰 하나님의 은혜
하나님의 은혜를 헤아리는 것은 놀라운 경험이 됩니다. 당신은 곧 감사하는 자가 될 것입니다. 당신의 죄악을 헤아려 보십시오. 곧 회개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헤아려 보아야 할 기회를 얻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헤아려 보아야 합니다. 그 사랑에 뿌리를 내린 나무가 되어야 합니다. 시냇가에 심겨진 나무는 계절을 따라 과실을 맺게 됩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통로가 막히지 않기를 원하십니다. 성령의 열매가 맺히지 않는 이유는 우리가 하나님의 손에서 떠나기 때문입니다. 주 안에 거하는 것이 축복입니다. 열매는 내가 맺는 것이 아닙니다. 진정한 농부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과 동역하는 기회를 주시는 것을 기뻐해야 합니다. 추수할 일꾼을 구하실 때 순종하십시오. 문제와 상황에서 벗어나 넘치는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알고 있는 그리스도의 사랑의 규모를 확인하십시오. 그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떤지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넘치는 은혜로 살아야 합니다. 당신에게 도달한 그 놀라운 은혜가 막히지 않게 조심하십시오. 은혜로 구원을 얻고 은혜로 기뻐하십시오. 은혜의 통로를 막는 자가 되지 마십시오. 믿음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일꾼이라고 하면서 우리의 믿음이 흔들리면 축복의 통로가 될 수 없습니다. 믿음이 없이는 넘치는 은혜를 알 수 없습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나의 하나님이 아니라 모든 민족의 하나님이 되게 하소서.
2. 내 생각보다 크신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가 넘쳐나서 아름다운 열매를 맺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