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By 2020년 2월 8일 No Comments

본문: 요한복음 10:1-10
찬송: 540장 주의 음성을 내가 들으니

문으로 들어오는 자

양은 미련합니다. 누군가 도와주지 않으면 쓰러진 자리에서 일어서는 것도 잘 하지 못합니다. 앞에 선 양이 낭떠러지로 떨어지면 줄이어 함께 떨어집니다. 그래서 양에게는 목자가 필요합니다. 그들을 인도하고 그들을 보호해줄 목자가 필요합니다. 다윗은 목동이어서 왕 이전에 좋은 목회자가 될 수 있었습니다. 책임있는 지도자가 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좋은 양을 돌보는 목자는 행복합니다. 좋은 목자를 둔 양들은 안전합니다. 양들은 목자의 음성을 알고 목자는 양들의 이름을 알아야 합니다. 목자는 양들을 문으로 인도하여 밖으로 보낼 때 이름을 부릅니다. 그 음성을 기억하고 목자가 인도하는데로 따라가는 것입니다. 양들은 낯선 사람의 음성을 따라가지 않습니다. 양의 탈을 쓴 이리가 너무 많습니다. 그들은 문으로 들어가지 않고 다른 길로 넘어 들어옵니다. 그들은 목자가 아니라 강도이기 때문입니다. 이단들은 지금도 교회를 다니는 사람들을 찾아다닙니다. 달콤한 말로 성도들을 미혹합니다. 그렇게 이단에 발을 들여놓게 되면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좋은 목자를 만나는 것은 축복입니다. 그 음성을 듣고 잘 따라가야 합니다. 멸망의 길로 인도하는 강도는 그 문을 알지 못합니다. 담을 넘어가자고 말하는 자들의 말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주님의 음성을 따라 걸으십시오. 당신이 말씀을 읽을 때 주님의 음성이 들립니다.

문이 되어 주는 자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해서 우리가 통과해야할 문이 있습니다. 십자가입니다. 주님은 그곳에서 우리에게 손짓하고 계십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신 대로 성취하십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고 모든 양들을 위하여 문이 되어 주셨습니다. 누구든지 그 문으로 들어가면 구원을 받습니다. 그 문을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게 됩니다. 도둑은 문으로 오지 않습니다. 담을 넘어 들어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려는 것뿐입니다. 목자가 함께 하는 것은 양들을 지키고 꼴을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입니다. 탐욕이 생길 때 목자를 떠나는 양들이 있습니다. 무지함 때문에 길을 잃는 양들이 있습니다. 목자는 양들이 안전하게 밤을 지낼 장소를 알고 있습니다. 양들이 배불리 먹을 수 있는 초원으로 인도합니다. 양들이 목마른 것을 알고 시냇물가로 인도합니다. 양은 몰라도 됩니다. 목자의 음성을 듣고 따라갈 뿐입니다. 심지어 양은 죽음의 자리에서도 비명조차 지르지 않습니다. 끝까지 목자의 손길을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양의 생명은 목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먹을 것 입을 것 마실 것이 아닙니다. 목자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당신에게 부족함이 없을 것입니다.

기도제목

1. 낯선 자들의 음성을 따라가지 않게 하소서. 미혹하는 자들이 너무 많이 생겼습니다. 이단들과 세상의 가치관으로부터 우리를 지켜 주시고 하나님의 말씀을 잊지 않고 기억하며 살게 하소서.
2. 나의 필요를 주님이 아시오니 주님만을 신뢰하며 감사하게 하소서. 나에게 필요한 것은 먹을 것 마실 것이 아니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알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