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나의 죽음도 유익함이라

By 2019년 8월 2일 No Comments

본문: 빌립보서 1:12-21
찬송: 450장 내 평생 소원 이것뿐.

복음의 진보.

복음의 핵심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입니다. 그 십자가의 사랑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죄가 없으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죄인들을 위해서 죄인들의 손에 의해서 죄인처럼 죽어간 것입니다. 십자가는 죄인을 위한 형벌의 도구입니다. 그러나 죄인을 구하는 유일한 도구이기도 합니다. 하나님의 심판을 상징하지만 사랑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예수님을 향한 하나님의 심판은 죄인들을 위한 구원의 근거가 됩니다. 그래서 복음은 죄인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하나님에게도 기쁜 소식이 됩니다. 하나님은 그 죄인들을 너무 사랑하셨기 때문입니다. 그 내용을 전하기 위해서 복음을 전하는 자들도 십자가를 경험할 때가 있습니다. 바울은 복음을 전하다가 옥에 갇혔습니다. 그 사실이 누군가에게는 기쁜 소식이 되었고, 누군가에게는 마음 아픈 소식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는 시기와 다툼으로 더 복음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바울의 상황을 더 악화시키기 위한 의도가 분명합니다. 그러나 누군가는 바울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에서 더 복음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바울은 오직 한 가지만을 생각했습니다. 복음이 전파되는 일을 기뻐한 것입니다. 우리는 복음 때문에 당하는 고난으로 마음이 상할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도 바울처럼 복음의 전달자에서 내 자신이 복음 그 자체가 되는 것을 기뻐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기뻐하는 이유.

복음이 전파되는 것을 기뻐하는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사실을 자신만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사실을 알아야 할 사람들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하나님의 열망이 거기에 있기 때문입니다. 복음을 전하는 일이 저절로 되지는 않습니다. 누군가는 하나님의 부르심에 믿음으로 반응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누군가는 이 일을 위해서 자신의 삶을 내려 놓고 주님을 위해서 고난을 감수해야 합니다. 누군가는 왜 너는 그렇게 힘든 길을 가느냐는 조롱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을 감수하고라도 복음을 전하는 일에 동참하는 이유는 누군가 나에게 동일한 대가를 지불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전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모두 복음에 빚진 자들이 분명합니다. 그 복음을 전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이제 우리도 그들처럼 예수님을 너무 사랑하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가 증거되기 위해서 나의 죽음을 유익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더 큰 목적을 발견한 것이 분명합니다. 나의 죽음이 복음의 진보가 되는 것입니다. 나의 죽음이 도리어 유익함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제 내 안에 사는 것은 내가 아니라 그리스도이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가 전파되는 것을 기뻐한다면 하나님의 마음을 품은 자가 된 것이 분명합니다. 그들에게 꼭 필요한 것은 예수 그리스도이기 때문입니다.

기도제목.

1. 복음의 진보를 보게 하소서. 나의 수고와 땀방울로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게 하소서. 무엇보다 나의 죽음을 통해서 더 놀라운 복음의 비밀이 드러나게 하소서. 나의 유익이 아니라 오직 복음의 진보를 위해서 나의 삶을 드리게 하소서.
2. 그리스도가 전파되는 것이 아니라 교회나 사람이 드러나는 것을 경계해야 합니다. 나의 열심과 욕심으로 그리스도를 전파하는 자가 되지 않게 하소서. 더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게 하소서. 구원을 얻고 주님과 동행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