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기쁨으로 채우라

By 2022년 12월 17일 No Comments

본문: 전도서 5:11-20
찬송: 411장. 아 내 맘 속에

만족할 수 없는 것을 사랑하지 말라

은을 사랑하는 자마다 은으로 만족을 얻지 못하고, 풍요를 사랑하는 자마다 소득으로 만족하지 못하리라. 재산이 많아지면 먹는 자도 많아지는 법입니다. 겉으로는 많은 부를 누리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잠 못 이루는 밤이 많습니다. 사람들은 모두 부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그것이 복이라고 착각할 정도로 부를 갈망하지만 부요함으로 우리의 마음을 채울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 세상의 모든 돈을 모아도 당신의 마음을 만족시킬 수 없습니다. 돈을 사랑하지 말라. 일만 악의 뿌리가 이에서 남이라고 권면하는 이유는 우리에게 만족할 수 없는 것을 향한 갈망이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돈을 포기하는 것이 힘듭니다. 돈은 하나님과 동일한 자리에서 경쟁하는 대상이기도 합니다. 복음의 최대의 조력자가 되기도 하고 최고의 장애물이기도 합니다. 돈과 함께 하나님을 사랑하고자 하는 사람이 지금도 너무 많습니다. 두 주인을 섬길 수 없습니다. 돈이 당신의 주인이 되지 않아야 합니다. 당신에게 돈을 당신의 종처럼 부릴 수 있는 자유가 있습니까? 그때야 당신은 물질을 다룰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입니다. 아직 그 준비가 되지 못한 사람들에게 다룰 수 없는 거액을 맡긴다면 불행이 시작될 것입니다. 돈이 당신을 풍요롭게 하지 못합니다. 기쁨이 당신을 부요케 합니다.

주신 바를 만족하라

우리는 이 땅에 있는 것들을 영원히 소유할 수 없습니다. 우리가 영원하지 않은 존재이기 때문이고 이제 우리가 영원한 나라로 향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잠시 누리는 것으로 만족하십시오. 돈으로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을 위하여 화려한 궁전을 지을 수도 있고 당신의 삶을 조금 더 안락하게 하고 품위를 제공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생각해 보면 돈으로 할 수 없는 일이 훨씬 많습니다. 돈을 향한 가장 좋은 처세술은 만족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세상에서 다른 사람들과 소유를 비교하고 살아왔습니다. 그 소유가 좀 더 많은 사람을 부러워하고 그것을 행복한 모습이라 착각했습니다. 아무도 적은 것을 가지고 만족하는 삶을 부러워 하지 않습니다. 언제라도 얼마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쉽지 않습니다. 자족하는 마음을 구하십시오. 자족하는 자의 증거는 기쁨입니다. 내가 가지고 있고 누리는 것으로 기뻐하는 자가 되어야 탐욕과 유혹으로부터 자유하게 될 것입니다. 죄가 주는 기쁨이 존재합니다. 강력한 감정입니다. 만족이 주는 기쁨은 더 풍성합니다. 진정한 감사를 배우고 유혹들을 극복하고 영적 승리를 얻게 하는 힘입니다. 만족하는 삶을 누리는 자에게 하나님은 또 하나의 선물을 준비하십니다. 세상이 알지 못하는 기쁨입니다.

기도제목

1. 은을 사랑하는 자는 만족하지 못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하시고 하나님과 돈을 겸하여 섬기지 않게 도와 주소서.
2. 다른 사람의 소유와 비교하지 않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주신 바를 만족하고 하나님이 준비하신 기쁨을 누리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