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로마서 8:1-11
찬송: 182장 강물같이 흐르는 기쁨
찬송: 182장 강물같이 흐르는 기쁨
해방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은 마음놓고 죄를 짓습니다. 종말이 오기 전에 먹고 마시자고 할 것입니다. 그들은 자유를 만끽할 것입니다. 하나님을 떠나는 것이 자유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나님의 생각은 좀 다릅니다. 죄를 떠나는 것이 자유입니다. 진리가 자유케 하는 것이지 방종이 당신을 자유케 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머지 않아 바닥을 경험할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도 자유에 대한 풀리지 않는 숙제가 존재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을 위해서 살고 싶은데 잘 되지 않는 것입니다. 위선이라는 가면을 씁니다. 거짓을 말합니다. 자유롭고 싶은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이 내 힘으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이 당신을 자유케 하십니다. 죄는 하나님의 율법을 이용하여 당신을 정죄하려 하지만 하나님은 그 죄를 심판하시고 당신을 자유케 하십니다. 육신의 생각을 따라 살지 마십시오. 당신은 속아서 하나님을 떠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원수가 되는 길입니다. 그 길의 마지막은 사망입니다. 육신의 일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바라보는 사람은 하나님을 기쁘게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사람에게는 더 이상 정죄함이 없습니다. 죄와 사망의 법이 아니라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자유케 하셨기 때문입니다. 그 법을 따라 사는 것이 기쁨이 됩니다.
생명
세상도 사랑하고 하나님도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것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사단의 거짓말일 뿐입니다. 당신의 기쁨을 세상에서 찾으려고 하지 마십시오. 육신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영원한 것들을 포기하게 됩니다. 당신의 육체를 기쁘게 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잠시 있다 없어질 것들입니다. 꼭 필요한 것이라기 보다 있으면 더 좋은 것들입니다. 그것을 위해서 당신의 소중한 것을 허비하지 마십시오. 더 좋은 것을 구해야 합니다. 당신의 영혼을 기쁘게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하늘에서부터 온 것들입니다. 이것들은 영원합니다. 당신의 진정한 기쁨은 하나님을 떠나서 찾을 수 없습니다. 하나님을 더 사랑하십시오.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서 사는 자에게 진정한 기쁨을 주십니다. 하나님은 기쁨을 나누고 풍성하게 하시는 분입니다.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됩니다.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려고 하지 않고, 할 수도 없습니다. 성령이 원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당신이 자유케 되는 것입니다. 자유한 자에게 생명과 평안이 임하게 됩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선물로 주시는 것입니다. 믿음으로만 소유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곤고한 자이지만 은혜를 입은 자입니다. 그 하늘의 은혜를 이 땅에서 누려야 합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을 떠나는 것이 아니라 죄를 떠나는 것이 자유임을 가르쳐 주소서. 내 안에 있는 죄를 심판하시고 죄의 족쇄를 풀고 영혼을 자유케 하소서.
2. 육신의 소욕을 따르며 사는 것에 지쳐갑니다. 좌절하여 낙심한 자들에게 성령의 역사를 허락하시고 생명과 평안을 부어 주소서.
2. 육신의 소욕을 따르며 사는 것에 지쳐갑니다. 좌절하여 낙심한 자들에게 성령의 역사를 허락하시고 생명과 평안을 부어 주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