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공동체를 살리는 지혜

By 2023년 11월 3일 No Comments

본문: 잠 11:1-15
찬송: 420장. 너 성결키 위해

정직한 자의 축복

하나님은 거짓말을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기회만 주어지면 거짓으로 향합니다. 속이는 저울을 하나님이 미워 하십니다. 정확한 추를 사용해야 합니다. 기준이 되는 영역에서 더욱 정직한 결단이 필요합니다. 추를 속이는 것은 작은 일이 아닙니다. 그것을 기준으로 이익을 보장 받기 때문입니다. 작은 이익을 위해서 정직을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이익 앞에서 정직하십시오. 돈의 유혹이 가장 큰 시험 거리입니다. 돈 앞에서 당신의 정직이 위협 당하게 하지 말아야 합니다. 가능하면 숨기는 것이 없게 하십시오. 나에게 적용하는 것과 다른 사람에게 적용하는 것을 동일하게 해야 합니다. 정직한 자는 하나님의 얼굴을 보게 될 것입니다. 악인들은 하나님의 얼굴을 마지막 날에나 보게 됩니다. 심판 하시는 하나님의 진노 앞에 서게 될 것입니다. 이웃을 무시하는 자는 어리석은 자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는 작은 자를 존중합니다. 교만한 사람에게는 부끄러움이 따르고 겸손한 사람에게 지혜가 따릅니다. 정직한 사람의 성실함은 그들을 인도하는 길이 되고 범죄하는 자들의 속임수는 그들을 망하게 합니다. 의인이 번영하면 그 성이 기뻐하고 악인이 쓰러지면 그 성에서 함성이 들릴 것입니다. 이 세상을 지켜내는 힘은 정직한 자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흠 없는 자의 축복

하나님은 당신이 의로운 길을 걷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원하시는 것은 거룩입니다. 마지막 날까지 흠 없이 보존되기를 원하십니다. 그 소중한 보존을 위협하는 원수의 방해가 끊이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은 늘 전쟁을 치루고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이 당신의 마음을 흔들 것입니다. 음녀들의 속삭임이 중단되지 않을 것입니다. 도살장으로 끌려가는 청년과 같이 그 어두운 거리에서 서성거리지 말아야 합니다. 흠 없는 자는 바른 길을 걷는 자입니다. 악인의 길에는 넘어질 돌부리가 너무 많습니다. 그는 유혹에 취약합니다. 십중팔구 길을 잃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없다고 말하는 자들의 말에 귀를 기울일 것입니다. 악인이 형통하는 것을 보고 부러워하지 마십시오. 의로운 자는 하나님이 그 고난의 수렁에서 건져내지만 악인은 지금도 수렁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원수는 당신의 길목에서 당신을 노리고 있습니다. 기회만 있다면 당신을 쓰러뜨리고 당신의 소중한 것을 빼앗고자 할 것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는 사람은 그 입으로 이웃을 망하게 하지만 의인은 지식으로 구원을 얻습니다. 흠이 없다는 것은 하나님이 손으로 덮어주시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랑은 허다한 허물을 덮습니다. 그것이 교회의 존재 방식입니다. 그 용서의 능력으로 교회가 세워집니다.

기도제목

1. 정직한 자가 되려고 결단하십시오. 거짓의 유혹을 이길 수 있는 힘은 하나님의 선물임을 알게 하소서.
2. 흠 없는 자로 우리를 지켜내기 위해서 성령님이 행하시는 놀라운 일들을 기억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