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담임목사 칼럼

하나님이 알고 계신 것들

By 2026년 1월 15일No Comments

본문: 마태복음 2:13-23
찬송: 312장. 너 하나님께 이끌리어

하나님은 예수님의 인생의 길을 정확하게 인도하셨습니다. 처녀의 몸에 잉태되어 요셉의 배려를 받을 것을 알고 계셨고, 로마제국의 한 통치자가 인구조사를 실시하여 베들레헴이라는 마굿간에서 출산하게 될 것도 알고 계셨습니다. 헤롯이 동방 박사의 방문으로 유대인의 왕이 태어날 것을 환영하는 듯 하지만 그 아이를 죽이기 위해서 폭정을 행할 것도 알고 계셨습니다. 베들레헴 근처에서 두 살 아래의 아이들을 모두 죽이라고 명령합니다. 그 사건을 예언한 자가 예레미야였습니다. 라마에서 슬퍼하며 크게 통곡하는 소리가 들리니 라헬이 그 자녀를 잃고 울고 있구나. 자녀를 잃었으므로 그가 위로 받기를 거절하였도다. 헤롯을 피하여 애굽으로 피신하게 하시고 헤롯의 죽음 이후에 다시 이스라엘로 돌아올 것도 알고 계셨습니다. 요셉의 가정이 애굽으로 피신하였다가 헤롯이 죽은 후에 그의 아들 아켈라오가 유대인의 왕이 되자 돌아오게 됩니다. 그 마지막 도착지가 갈릴리 지방의 나사렛이 될 것도 알고 계셨습니다. 여전히 두려워 하던 요셉의 마음까지 읽고 계셨던 것입니다.

이 모든 일들이 일어나기 전에 그 일들이 성취될 것을 예언자들로 하여금 예언하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의 탄생과 관련된 예언은 구약의 목적지로 향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마침내 이 땅에 태어나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이름 앞에 별명이 하나 붙습니다. 나사렛 사람입니다. 나사렛은 시골 사람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겸손함이 뭍어나는 별명입니다. 누구라도 예수 그리스도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이 유대인의 왕으로 오실 때에 왕궁에서 왕자로 태어나지 않고 마굿간에서 구유에서 태어나셨습니다. 우리는 더 이상 예수님을 오해하지 말아야 합니다. 위대한 하나님의 아들이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서 어떻게 어떤 모습으로 오실지 이미 정하셨습니다. 우리의 두려움과 연약함도 모두 아시고 이 땅에 권력을 가지고 있지만 두려워 하던 자들을 알고 계십니다. 그들의 뒤에 존재하는 원수들의 계략도 아시고 마침내 구원의 역사를 마치실 것입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완전한 계획과 능력을 의심하지 않게 하시고 나의 연약함과 악한 자들의 치밀함까지도 하나님의 뜻을 가로 막을 수 없음을 알게 하소서.
2. 나사렛에서 태어나신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하여 누구라도 주님의 구원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전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