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딤전 4:1-8
찬송: 461장. 십자가를 질 수 있나
기회를 구하는 것보다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우리에게 주님을 알고 구주로 영접하고 구원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허락하셨습니다. 엄청난 축복입니다. 말씀을 전파하라는 명령은 설교를 의미하는 것 만은 아닙니다. 전도하고 교육하고 책망하라는 의미입니다. 말씀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고 누군가의 삶을 인도할 것입니다. 사사시대의 비극은 하나님의 말씀이 희귀해진 것입니다. 왜 그렇게 되었을까요? 하나님의 말씀이 그들 안에 거할 곳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내 마음에 거하고 그 말씀의 음성이 들리고 그 말씀의 능력을 경험하는 자리에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말씀은 우리의 삶의 생명이 됩니다. 말씀을 전하는 자가 되기 위해서 우리는 말씀을 듣고 알아야 합니다. 말씀대로 살아내는 삶이 필요합니다. 하나님의 바른 교훈을 거부하는 자들이 있습니다. 자기 귀에 듣기 좋은 소리 만을 택하는 자입니다. 아부하는 자들을 기뻐하지 말아야 합니다. 좋은 약은 당신의 입에 달지 않습니다.
전도자의 사명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것입니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을 써야 합니다. 기회를 허락하실 때에만 순종하겠다고 말하는 자들은 기회를 낭비하는 자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허락하신 소중한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모든 일에 정신을 차리고 고난을 받으며 자기 자신을 재물과 같이 내어 드리는 헌신과 결단이 필요합니다. 세상을 사랑하는 자가 알지 못하는 기회가 있습니다. 내 자신을 위해서 살지 않고 나를 부르신 이를 위하여 나를 내어 드릴 때에 경험하는 은혜의 시간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믿음의 경주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선한 싸움을 싸우는 자에게 필요한 것은 믿음입니다. 고난 가운데 주시는 하나님의 기회가 더 소중합니다. 경주를 마치는 일은 고단하고 쉽지 않은 과제입니다. 그러나 그 믿음의 경주를 완주하게 될 때 하나님은 당신에게 더 놀라운 기회를 주실 것입니다. 의의 면류관을 얻을 수 있는 기회는 지금도 우리에게 허락된 소중한 축복입니다. 당신에게 지금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기도제목.
1. 복음을 전하는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항상 힘을 써야 하는 것을 알게 하시고 아름다운 발걸음으로 영혼을 주님께로 인도하게 하소서.
2. 자신의 인생을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디모데에게 믿음의 경주를 완주하는 기회를 소개하는 바울이 되게 하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