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로마서 5:12-21
찬송: 453장. 예수 더 알기 원하네
온전한 관계를 무너뜨리는 작은 여우가 존재합니다. 세상에 죄가 들어와서 사망의 저주를 가져왔습니다. 죽음은 죄의 결과입니다. 그 죄를 범한 사람은 한 사람이었지만 그의 후손으로 태어나게 될 모든 인류에게 심각한 타격을 입혔습니다. 그의 범죄는 아직 존재하지도 않았던 모든 인류에게 영향을 끼치게 되었고 우리는 태어날 때부터 원죄의 짐을 지게 된 것입니다. 은혜가 이 세상에 들어오는 방식도 동일합니다. 그리스도께서 완전한 승리를 거두고 사망의 권세를 파했기 때문에 모든 인류가 믿음으로 그 자유를 누릴 수 있게 하신 것입니다. 한 사람의 불순종이 이 세상에 심판을 가져왔지만 한 사람의 순종이 이 세상에 은혜를 누리고 생명을 얻게 하셨습니다. 아담 한 사람의 범죄로 죄가 들어오고 죽음이 그 한 사람으로 왕 노릇 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동일하게 그리스도 한 사람의 승리로 은혜가 들어오고 은혜도 왕 노릇 하게 된 것입니다. 은혜가 왕 노릇하게 될 때 진정한 자유를 누리게 됩니다.
죄의 통치에 대해서는 많은 설명이 필요 없습니다. 우리가 얼마나 유혹에 약하고 죄 짓는 일에 연약한지 스스로 알기 때문입니다. 아무도 자신을 믿을 수 없습니다. 우리의 연약함을 인정하는 자가 안전합니다. 순종과 불순종의 갈림길에서 우리는 믿음의 선택을 해야 합니다. 율법은 죄를 더하게 합니다. 너무 의로운 기준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은혜는 율법의 능력보다 강력합니다.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치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무엇을 의미합니까? 죄가 죽음 안에서 왕 노릇 한 것처럼 은혜도 의로 인하여 왕 노릇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누가 당신을 통치하고 있습니까? 우리의 타락한 본성은 하나님의 의를 거부합니다. 하나님을 대적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이제 우리는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으로 의로움을 얻은 자이므로 하나님의 의도하심을 따르는 것이 더 기쁨이 됩니다. 이제 우리도 중요한 한 사람의 역할을 감당하는 자로 살아야 합니다. 한 사람이 순종하고 하나님께로 돌아올 때 하나님은 기뻐하고 원수들은 절망합니다. 한 영혼이 소중합니다.
기도제목.
1. 태초에 한 사람의 불순종이 작은 일처럼 보였습니다. 이 엄청난 파급과 결과에 대해서 알았더라면 선악과에 손을 대지 않았을 것입니다. 사단이 숨기는 진실을 알게 하소서.
2. 십자가에서 한 사람의 순종으로 승리하신 일이 작은 일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십자가의 능력이 이 세상을 바꾸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드러내신 진실을 알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