ㅈ
본문: 에스겔 23:36-49
찬송: 94장.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성소는 거룩한 곳입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곳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곳에 거하시며 모든 것을 아시고 모든 것이 가능합니다. 성소는 하나님이 아니라 우리를 위해서 준비해 주신 장소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의 손으로 만든 곳에 거하시는 분이 아닙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가기 위해서 마련해 주신 구별된 장소입니다. 이스라엘은 그 집을 섬기는 일에 부름 받았습니다. 거룩한 백성이 되어서 열방 가운데 하나님의 이름을 드러내야 할 사명입니다. 그 속에서 이스라엘은 세상보다 더 세상을 닮은 자가 되어버렸습니다. 이런 일이 지금도 일어납니다. 이런 일이 일어날 때 하나님이 감당해야 할 수치는 우리가 다 헤아릴 수 없습니다. 우상은 거룩한 성소에 들어올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 하나님의 집에서 섬기는 자들의 마음에 숨겨진 우상들이 성소를 더럽혔습니다. 성소에서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들이 존재합니다. 하나님이 허락하실 수 없는 죄악입니다.
오홀라와 오홀리바가 심판의 자리에 서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음행을 행하고 하나님의 거룩한 성소를 더럽히고 무너뜨렸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사랑했던 이방 남자들을 위해서 단장하고 하나님께 보여주어야 할 아름다움을 다른 자들에게 보이고 자랑했습니다. 그들을 더 흠모하고 하나님의 것들을 빼앗기고 성소는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일을 허락하신 이유는 하나님은 여전히 거룩하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음란을 멈추기 위해서 하나님이 행하실 수 있는 일은 기다리고 참는 것이었지만 그들은 돌이키지 않았습니다. 그들이 사랑했던 자들이 그들에게 칼을 휘두르게 될 것입니다. 그들의 거룩한 성소를 불태우고 그들의 자녀들은 빼앗길 것입니다. 그들이 빼앗긴 것은 사랑했던 자녀와 재산과 건물만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빼앗긴 하나님의 백성은 더 이상 아름답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살아갈 때 가장 행복합니다. 세상의 영광을 따라가지 말아야 합니다. 세상에서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이 성소에서 일어날 수 없습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임재가 거하는 거룩한 성소에서 일어날 수 없는 일들을 보여 주십니다. 부인할 수 없는 증거들이 우리의 죄악을 고발할 것입니다. 자백하고 새로워지는 은혜를 허락하소서.
2. 우리의 죄악을 버리고 음란함을 멈추게 하시기 위해서 우리에게 허락하신 하나님의 이름과 성전의 회복을 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