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담임목사 칼럼

예언자에게 예언하는 자

By 2025년 8월 5일No Comments

본문: 에스겔 13:1-16
찬송: 459장. 누가 주를 따라

에스겔의 사명은 쉽지 않은 과제였습니다. 예언자들에게 예언하는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이 말씀하지 않으셨는데 입을 여는 거짓 선지자들에게 진짜 메시지를 전해야 할 때 그것을 증명하는 것이 쉽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들의 저항과 반대에 대항하여 승리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심을 입증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황무지에 사는 여우와 같습니다. 무너진 성벽을 보수해야 할 사명을 잊고 무너진 곳을 더 무너뜨리기 위해서 넘나드는 악한 존재들입니다. 무너진 성벽을 재건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먼저 거짓을 무너뜨리는 것입니다. 진실을 말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자기의 생각을 말하고 그들이 듣기 원하는 말을 전하는 자들이었습니다. 하나님은 허황된 계시와 거짓된 점괘를 미워하십니다. 하나님이 보내지 않으신 자들이었고 하나님이 말씀하지 않은 내용을 전하는 자들이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말하지만 위험한 하나님의 대적이었습니다. 그들을 향하여 에스겔을 보내셨습니다.

그들이 전한 내용은 벽이 간 담에 회칠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길을 잃게 되었는데 평안을 말하고 누가 성벽을 쌓으면 겉을 치장하는 것에만 관심이 있는 자들이었습니다. 위선자들은 지금도 내부의 부패를 덮기 위한 아름다운 장식을 준비합니다. 그 아름다운 말에 속아 넘어가지 말아야 합니다. 문제를 직시하고 하나님께 정직해야 합니다. 성벽이 무너지게 될 때 모든 것이 드러나게 될 것입니다. 무엇이 영원해 보입니까? 이 세상에서 의지하는 것들로 하나님의 심판을 견딜 수 없습니다. 하나님의 분노가 폭풍을 일으키고 하나님의 진노가 폭우가 되어 쏟아지고 우박이 내릴 것입니다. 거짓 선지자들을 향한 에스겔의 메시지는 그들의 실체를 드러냅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의 공회에 들어오지 못하게 되고, 이스라엘의 족보에 오르지 못할 것입니다. 이스라엘의 땅에 들어가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그것으로 하나님이 전한 메시지가 무엇인지 증명하실 것입니다. 예언하는 자들의 말보다 예언하는 자들을 분별해야 합니다. 거짓 선지자들의 결말을 아는 것이 우리의 마음을 지키는 길입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말씀을 예언하는 자가 하나님에게 속한 자인지 분별할 수 있는 안목을 허락하여 주시고 흔들림 없이 주님의 말씀을 따르게 하소서.
2. 무너진 성벽을 오가며 더 무너뜨리는 황무지의 여우가 누구인지 분별하게 하시고 무너진 성벽을 다시 재건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