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요한이서 1:1-13
찬송: 341장. 십자가를 내가 지고
진리와 사랑은 분리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서로 사랑할 때 진리와 사랑의 가치를 지켜내는 모습이 되어야 합니다. 새로운 계명을 약속합니다. 서로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수 없이 사랑에 실패한 자들입니다. 사랑하라는 계명은 오래된 계명입니다. 모르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실천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식었거나 변질되었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하나님의 계명을 따라 살지 않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들은 것을 온전히 순종하는 것이 진실함입니다. 마지막 때가 가까울수록 속이는 사람이 많이 나타날 것입니다. 속이는 자와 속는 자가 일반입니다. 우상을 만드는 자와 우상 앞에 절하는 자가 일반인 것과 같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인정하지 않고 육체로 오신 하나님의 아들을 부인하는 일이 왜 자꾸 반복될까요? 십자가가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구원의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거짓을 이기는 힘이 진리입니다. 내가 먼저 거짓을 거부하고 사랑으로 승리할 때 하나님의 나라가 시작됩니다.
사랑 없이 진리를 이야기 하는 자들은 율법주의자가 될 것입니다. 원칙주의자들에게서는 사랑의 온기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진리의 하나님이시지만 은혜가 더 크신 분입니다. 진실함 없는 사랑은 은혜가 아니라 타락을 가져올 것입니다. 모든 것을 용인하고 허락하는 것은 우리를 파괴하는 또 다른 위협이 됩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진실과 사랑을 모두 발견해야 합니다. 십자가는 하나님의 두려운 심판과 놀라운 사랑을 드러내는 신비입니다. 이단들이 등장하는 이유는 당신이 하나님에게 소중하고 당신이 속한 공동체가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거짓된 가르침으로 당신에게 다가오는 이들이 있다면 주의 사랑으로 대하십시오. 그러나 그들의 거짓과 그들이 하는 일에 동참하지 말아야 합니다. 단호함을 요구합니다. 인사도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필요 없는 논쟁으로 당신을 지치게 할 것입니다. 당신의 약점을 그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신을 속이고 대적하는 원수의 계획을 분명히 알고 깨어 있어야 합니다.
기도제목.
1. 진리와 사랑을 분리하려고 하는 자들의 시도를 파악하고 경계하여 그들에게 떠나게 하시고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원리가 우리의 마음에 분명히 세워지게 하소서.
2. 진리 안에서 사랑하고 사랑 안에서 진리를 구하게 하소서. 새 계명을 주신 주님의 음성을 듣고 서로 사랑하는 일에 자신을 내어 주는 진리와 사랑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