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스가랴 14:16-21
찬송: 420장. 너 성결키 위해
예루살렘이 회복되어야 하는 이유는 하나님의 영광의 회복과 열방의 구원을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이 선택한 민족으로서 이스라엘의 존재는 예루살렘으로 찾아오는 모든 민족들이 주를 예배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그날에 예루살렘을 치러 올라온 모든 나라들 가운데에서 살아남은 자들은 해마다 예루살렘으로 올라와서 초막절을 지내게 될 것입니다. 그 날에 그 땅에서 어떤 백성이라도 예루살렘에 올라와서 만군의 여호와에게 예배하지 않으며 그 땅에 비가 내리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내리게 될 것입니다. 만약 애굽에서 그 백성들이 하나님을 예배하러 올라오지 않으면 나일강이 마르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성령님이 마지막 날에 마지막까지 행하실 일입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성령을 부어 주셔서 주의 이름을 부르게 되고 누구라도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은 구원을 얻게 될 것입니다. 초막절을 지내러 올라오지 않는 백성들은 여호와께서 재앙을 내리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인친 백성들을 향한 구원의 약속이 성취될 것입니다.
그날에는 모든 사람들에게 거룩을 갈망하는 마음을 회복시켜 주실 것입니다. 그 증거가 말에 달린 방울에까지 여호와께 성결이라는 증표를 달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죄의 영향력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발버둥치지만 곤고한 자신의 모습에 절망하기 쉽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힘으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오직 복음의 능력으로 성령의 역사로 가능한 일입니다. 믿음이 임하게 되면 하나님의 언약이 성취되는 그 날을 보게 하실 것입니다. 그렇게 하나님의 백성들이 되어갈 것입니다. 유대인들의 실패가 이방인들에게 기회가 될 것입니다. 남은 자를 통하여 하나님이 계획하시는 구원의 섭리가 완성될 것입니다. 그 날에 예루살렘에는 우상 숭배자가 사라지고 이방인들이 없을 것입니다. 모두 하나님의 백성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타락한 이 세상에서 연약한 우리에게 거룩함의 역사가 완성되는 날에 살게 될 것을 꿈꾸게 하십니다. 이것이 십자가의 능력입니다. 그것을 통하여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가 완성될 것을 스가랴가 보았습니다.
기도제목.
1. 우리의 예배가 온전하여 지게 하소서. 나의 모든 것을 내어 드리고 모든 것을 주님을 위해서 내어 드리는 기쁨을 알게 하소서.
2. 그날에 예루살렘에서 열방의 구원을 보게 될 것을 믿습니다. 모든 민족이 주께 나아와 기쁨으로 예배하는 그날을 보게 하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