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딤전 3:10-17
찬송: 201장. 참 사람 되신 말씀
누군가를 본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예수님이 우리를 제자의 자리에 부르실 때 우리에게 예수님만 보이게 하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을 예수님께로 인도하는 사명을 주신 것입니다. 바울은 예수님을 따라가는 자였습니다. 그래서 그 길에 디모데를 부르고 그 길을 요구합니다. 내 가르침과 행함과 의향과 믿음과 오래 참음과 사랑과 인내를 본받으라는 것입니다. 대단한 능력입니다. 이것이 예수님을 따르는 자가 될 때 주어지는 축복입니다. 바울은 핍박과 고난을 극복한 자였습니다. 디모데는 아직 그 길이 두려웠을 것입니다. 사랑의 관계는 더 온전한 믿음의 자리로 인도합니다.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경건한 삶을 살고자 한다면 핍박을 받게 될 것입니다. 세상은 당신의 경건을 기뻐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세상의 흐름을 따라 살아가기를 기뻐할 것입니다. 믿음의 사람은 모든 세상의 조류를 거슬러 올라가는 연어와 같습니다. 진짜 고향을 향하는 것입니다.
세상은 지금도 속이기도 하고 속기도 합니다. 속는 자는 피해자이면서 가해자입니다. 거짓의 사람이 되어가는 과정에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자신의 마음을 지키고 자신의 삶을 거짓과 세속에서 지켜내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 사명인지 알지 못합니다. 속지 마십시오. 세상은 당신의 눈에 보이는 대로 아름답지 않습니다. 화려하지도 않습니다. 사실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에서 신음하는 자들이 모인 곳입니다. 더 악한 자가 되게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배우고 확신한 것 안에 머물러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진리의 근거가 됩니다. 그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의 자리에 죄 있는 자의 모습으로 오신 분이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이고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합니다. 말씀이 당신을 하나님의 사람으로 만들어 갈 것입니다. 그 말씀이 당신의 삶을 풍성하게 하고 당신을 지킬 것입니다. 말씀의 사람은 지금도 세상을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세상이 그를 두려워 할 것입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은혜를 얻게 하시고 말씀을 통하여 누리는 축복을 알게 하소서. 누군가를 가르치고 누군가에게 본이 되는 말씀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2. 말씀으로 하나님의 사람이 되어가는 것을 인정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영감으로 쓰여진 말씀을 소중하게 여기고 말씀대로 살아가는 말씀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