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회복된 하나님의 나라

By 2024년 6월 18일 No Comments

본문: 오바댜 1:15-21
찬송: 501장. 너 시온아 이 소식 전파하라

시온산에 피한 자들의 유업

하나님이 심판하시는 날에는 누구도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자기가 행한 대로 보응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 피하는 자에게 은혜가 있습니다. 대부분 심판을 받을 자들은 피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멸망을 당하는 자들입니다. 구원의 기회를 얻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회개할 기회를 놓친 자들입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에게 회개하라고 외치는 자를 먼저 보내십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그때에도 진정한 회개의 자리에 나오는 것에 실패한 자들이 있었습니다. 야곱 족속을 향한 하나님의 은혜는 그들에게 시온산이라는 피할 곳을 허락하신 것입니다. 피할 곳을 예비하신 주님의 은혜를 경험하는 자가 복 있는 자입니다. 에서 족속 가운데 피하여 살아남은 자가 하나도 없을 것입니다. 그들에게 피할 수 있는 기회는 야곱이 어려운 처지에 있을 때에 돕는 것이었습니다. 마지막 날 구원의 근거가 되는 것은 그들이 무지 중에 작은 자를 도왔기 때문이었습니다. 주님은 내가 병들고, 옥에 갇히고, 나그네 되고, 가난한 할 때에 너희가 나를 도왔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은 우리를 위한 축복의 기회입니다. 강도 만난 이웃을 돕는 자가 작은 자의 모습으로 오신 예수님을 돕는 자입니다. 당신에게 아직 시온산으로 피할 기회가 남아있습니다.

돌아온 자들이 회복한 영토

야곱의 족속은 고난을 당합니다. 예루살렘은 무너지고 나라는 빼앗기고 포로가 되어서 눈물로 고난의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하나님은 약속하십니다. 너희가 다시 돌아와 이 땅에 거주하게 되리라고. 그 날에 에돔에 대한 심판이 이뤄지게 될 것입니다. 예루살렘이 회복될 때 그들의 고난을 기뻐했던 에돔의 심판이 동시에 성취될 것입니다. 네게브 사람들이 에서의 산을 차지하고, 서쪽 평지 사람들이 블레셋 사람들의 땅을 차지할 것입니다. 에브라임의 영토와 사마리아의 영토를 차지하고 베냐민은 길르앗을 차지할 것입니다. 포로에서 돌아온 사람들은 가나안 땅을 다시 차지할 것입니다. 성도는 지금 언약의 땅에서 쫓겨나는 포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언약이 성취될 때에 진정한 기쁨을 누리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과 함께 회복된 나라에서 살아가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회복이 필요한 자들입니다. 상처 받고 무너진 삶의 자리에서 신음 하지만 하나님의 언약이 우리의 소망이 됩니다. 그 언약의 하나님을 믿지 못하는 자들은 약속의 백성이 고난 받을 때에 조롱할 것입니다. 나오미의 마지막을 함께 했던 룻에게 영적인 축복이 주어질 것입니다. 지금의 모습이 아니라 언약의 모습으로 서로를 대해야 합니다.

기도제목

1. 사람을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들에게 약속하신 땅을 허락하여 주소서.
2. 돌아온 자들이 회복한 영토에서 영원히 살아갈 수 있도록 주님의 나라가 속히 회복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