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디모데전서 6:11-21
찬송: 450장. 내 평생소원 이것뿐
하나님의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 분별력입니다. 무엇이 옳고 그른 것인가의 문제 뿐만 아니라 무엇이 나에게 먼저 되어야 하는 가를 선택해야 합니다. 피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다른 교훈과 돈을 사랑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사람이 돈을 좋아할 수 있습니다. 돈 없이 살아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 돈의 유혹 앞에서 타협하지 말아야 할 기준이 존재합니다. 돈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은 돈을 벌 수 있는 능력보다 중요한 능력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돈을 버는 일에 열광하며 살아가지만 사용하는 법을 배우지 못해서 실패합니다. 믿음의 사람이 추구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추구해야 합니다. 이런 것들은 성령의 통제 하에서만 가능합니다. 빛 가운데 걸어가면 됩니다. 그럴 때에 우리는 흠도 없고 책망 받을 것도 없이 주님을 기다리는 자가 될 것입니다. 이런 것을 믿음의 선한 싸움이라고 말합니다.
성도는 이 땅에서 살아가는 시간 동안에 어디에 소망을 두어야 하는지 결정해야 합니다. 재물에 마음을 두기 보다는 은혜를 풍성하게 베푸시는 하나님에게 마음을 두어야 합니다. 믿는 자는 세상에 속한 자들과 소망이 다릅니다. 선을 행하고 좋은 일을 많이 해야 합니다. 아낌없이 배푸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세상은 이렇게 돌아가지 않습니다. 돈은 우리에게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이지 위험해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돈이 위험한 것입니다. 그것은 관리하고 다루지 못하면 돈이 나에게 하나님처럼 될 것입니다. 나의 주인이 될 것입니다. 두 주인을 섬길 수 없음을 알아야 합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자신이 싸웠던 선한 믿음의 싸움을 요구합니다. 그 싸움을 피하는 것은 안전한 것이 아니라 위태롭게 됩니다. 바울이 부탁한 것을 지키고 논쟁들을 피하라고 명령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싸움을 포기하다가 믿음에서 떠났습니다. 믿음의 선한 싸움이 당신을 더욱 안전하게 할 것입니다.
기도제목.
1. 믿음의 사람으로 서기 위해서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허락하여 주소서. 피해야 할 것과 지켜야 할 것들을 구분하게 하시고 믿음의 선한 싸움을 통하여 구원의 기쁨을 누리게 하소서.
2. 이 땅에서 살아가면서 우리의 소망이 잠시 있다가 사라질 것에 있지 않게 하시고 믿음의 선배들과 동일한 선한 싸움에서 승리한 전리품을 면류관으로 얻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