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형통함의 비결

By 2022년 6월 24일 No Comments

본문: 에스더 9:29-10:3
찬송: 542장. 구주 예수 의지함이

에스더의 형통함

에스더가 성공한 비결은 그녀의 미모 때문이었습니다. 아름다움은 언제나 힘을 갖습니다. 성도의 아름다움도 동일합니다. 성도의 아름다움은 외모를 통하여 보여지지 않습니다. 숨겨진 내면의 아름다움이 세상을 감동케 합니다. 무엇보다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에스더의 형통함은 외모 때문에 얻은 그 자리를 통하여 아름다운 일을 위해서 자신의 권리를 내려 놓았을 때 증명되었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자기 민족을 위해서 죽으면 죽으리라 두려움을 선택하여 기쁨을 얻게 된 그 용기와 결단이 에스더의 진정한 아름다움이 분명합니다. 에스더의 외모 때문에 아하수에로 왕은 모든 것을 들어 주고 싶어했습니다. 에스더서에서 가장 많은 대화는 아하수에로 왕과 에스더의 질문과 대답입니다. 내가 무엇을 해 주기 원하느냐고 물었을 때 에스더는 항상 그의 기대를 무너뜨렸습니다. 그래서 아하수에로 왕은 점점 에스더의 매력에 빠집니다. 정말 이 사랑스러운 여인을 위해서 모든 것을 내어 주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것이 분명합니다. 하나님에게 매력 있는 존재가 되어야 합니다. 그때 하나님은 우리에게 먼저 질문하실 것입니다. 내가 너에게 무엇을 해 주기 원하느냐고. 지금도 하나님은 이 질문을 당신에게 하고 계십니다. 형통함은 당신의 대답에 달려 있습니다.

모르드개의 형통함

모르드개가 성공한 비결은 그의 변함없는 신실함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시대를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비록 나라를 잃고 나그네로 살아가고 있었지만 그 이방 나라에서 하나님의 나라를 꿈꾸고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정체성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에게 신실한 사람을 볼 때 세상은 견딜 수 없어 합니다. 그는 하만에게 무릎 꿇지 않았습니다. 세상의 권력이 성도의 의지를 꺾으려고 할 때 굽히지 않는 힘은 어디에서 시작된 것입니까? 내가 더 강한 자와 함께 하고 있다는 확신입니다. 모르드개는 이 땅에서 성공한 사람의 모델이기도 합니다. 자기 민족을 구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성공한 자로 그 자리를 만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모르드개는 형통한 삶을 얻습니다. 높은 자리에 오르고 존귀한 자가 됩니다. 메대와 바사의 왕들의 일기에 기록되고 성공한 삶의 흔적을 남깁니다. 모르드개의 성공은 유대인들의 소망이 되었습니다. 그들은 우등 시민이 아니었고 멸망 당해도 아무 항변을 할 수 없는 미약한 민족에 불과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구원의 손길을 통하여 그들은 구원을 얻고 원수를 멸하고 사람들은 유대인이 되고 싶어했습니다. 세상을 섬기는 일에 부름 받은 자가 되어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냅니다. 당신의 성공을 세상이 기뻐하고 있습니까? 그것이 진정한 성공입니다.

기도제목

1. 외모 뿐만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으로 아하수에로 왕의 마음을 얻고 감동시킨 에스더의 아름다움을 허락하여 주소서.
2. 원수에게 무릎 꿇지 않고 세상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드러낸 모르드개의 신실함을 허락하여 주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