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하나님을 더 크게 노래하라

By 2023년 5월 27일 No Comments

본문: 삼하 22:29-51
찬송: 20장. 큰 영광 중에 계신 주

완전하신 하나님

하나님이 우리의 견고한 요새가 되시는 이유는 완전하시기 때문입니다. 이 완전함의 다른 표현이 거룩입니다. 거룩은 흠이 없는 완전한 의로움의 상태를 의미합니다. 우리의 힘으로 불가능한 것이 하나 있다면 거룩해 지는 것입니다. 그것은 내가 하나님이 되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그 일을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것입니다. 완벽주의자 옆에서 살아가는 일은 숨 막히는 일이 됩니다. 도저히 만족시킬 수 없는 기준으로 살아가기 때문입니다. 조금의 틈도 허락하지 않습니다. 자기를 몰아가고 다른 사람에게도 요구합니다. 평안을 누릴 수 없습니다. 무거운 짐이 떠나질 않습니다. 완벽할 수 없는 자가 완벽을 추구할 때 느끼는 좌절입니다. 죄인인 당신이 죄와 싸우게 될 때 좌절만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거룩을 요구하십니다. 이것은 당신에게 명령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하라는 것입니다. 완전하신 하나님이 요구하는 거룩은 완전한 거룩이어야 합니다. 겉으로 완전해 보이고 의로워 보이는 것은 진정한 만족을 주지 못합니다. 세상을 속일 수는 있어도 하나님을 속일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로 더 가까이 가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 구별과 거룩입니다. 거룩한 자로 부름 받고 준비된 자만 하나님께 가까이 나아갑니다. 그것이 제사장과 레위 지파의 삶의 방식이었습니다.

살아계신 하나님

다윗이 하나님을 신뢰하며 전쟁에서 승리하고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로 살 수 있었던 비결은 살아계신 하나님을 의뢰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살아있는 믿음을 가진 사람들의 무대에서 활동하십니다.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알 수도 없고 기쁘시게 할 수도 없습니다. 죽은 믿음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은 영적으로 죽은 자가 맞습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대하며 믿음으로 살아가는 자는 더 이상 죽음을 두려워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늘 다윗을 도왔습니다. 죽음에서 건지시는 분을 경험하고 알게 된 것입니다. 당신의 삶의 방향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 알아야 합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향하여 가기 위해서 지금 죽음 같은 고난을 통과하고 있습니까 아니면 내가 원하는 것을 손에서 놓지 못하여 죽음으로 향하고 있습니까? 다윗은 살아계신 하나님을 알게 될수록 승리를 경험하게 됩니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죽음이 아니라 생명이기 때문입니다. 이방인들의 비극은 자기를 구원하는 하나님을 알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신뢰하며 살아간 다윗은 자기를 대적하는 자들에게서 건지시고 그들의 머리가 되게 하셨습니다. 이방인 가운데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는 것이 다윗의 기쁨이 되었습니다. 당신이 하나님을 더 크게 노래할수록 원수들의 목소리는 작아질 것입니다. 당신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을 노래하십시오.

기도제목

1. 나의 힘으로 완벽하려 하지 않고 주님을 신뢰함으로 거룩함을 배워 가게 하소서.
2. 죽음의 절망 앞에서 하나님의 이름을 더 크게 노래할 수 있는 다윗이 되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