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타락의 결과

By 2022년 8월 11일 No Comments

본문: 창세기 6:1-10
찬송: 435장. 나의 영원하신 기업.

영을 버리고 육체가 되다

하나님 없는 성공은 위험합니다. 하나님과 함께하는 실패는 도리어 기회가 됩니다. 하나님이 반드시 회복 시키시고 당신을 도우실 것입니다. 성공을 향한 우리의 갈망이 대단해서 때로는 하나님을 버리고 그 성공과 형통함을 갈망할 때가 많습니다. 하나님은 이 땅에 사람들이 생육하고 번성하는 일을 기뻐하십니다. 그러나 그 사람들이 하나님을 떠나서 번성하게 되었을 때, 그들의 불행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사랑했고 아내로 맞이하면서 네피림이라는 족속이 탄생됩니다. 고대의 용사들이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영이 떠나서 육체가 된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들의 평균 수명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었고 하나님은 그들의 연한을 120년이라고 제한하셨습니다. 하나님 없는 사람들의 번영은 하나님의 마음을 고통스럽게 했습니다. 그들을 보는 것 자체가 하나님의 고통이 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들의 마음 안에 악이 충만하고 그들로 인하여 세상에 악이 관영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모든 것의 시작이 하나님의 영이 그들을 떠난 결과입니다. 그들은 세상에서 성공하고 승리한 삶을 살았다고 여겼을지 모르지만 그들은 실패한 세상을 만든 자들입니다. 이제 그들에게 남은 것은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 뿐이었습니다.

심판을 이기고 은혜를 입다

하나님의 은혜는 언제나 자격 없는 자에게 주어집니다. 노아는 하나님의 은혜를 입은 자입니다. 그가 의로운 삶을 살아냈기 때문에 은혜를 입은 것이 아니라 은혜를 입었기 때문에 당대의 의인이 됩니다. 노아는 어떤 사람인가 세 가지로 설명합니다. 첫째 그는 의인이었습니다. 그가 의인이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 덕분입니다. 둘째 그는 완전한 자였습니다. 흠이 없었던 자라는 의미입니다. 어떻게 흠이 없을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 도우심 없이는 이것이 불가능합니다. 셋째 그는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였습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은 한 순간에 이뤄지지 않습니다. 날마다 새롭습니다. 지금도 우리가 예수님과 동행할 때 여전히 그 길을 포기하여 돌아가고 싶을 때마다 주님의 인도하심 덕분에 그 길을 걸을 수 있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의인이 되고 완전한 자가 되는 것은 도달하기 어려운 목표입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은 당신이 상상할 수 없는 은혜의 기회입니다. 하나님과 동행할 때 의롭고 완전한 자의 모습이 될 것입니다. 심판 가운데 은혜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 없는 성공을 구하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게 하소서. 영을 버리고 육체의 사람이 되지 않게 성령님 인도하소서.
2. 하나님의 심판 가운데 의롭고 완전하고 동행하는 자가 되게 하소서. 심판을 이기고 은혜를 입게 도와 주소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