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임목사 칼럼

선택 받은 사명자

By 2023년 1월 28일 No Comments

본문: 사무엘상 3:15-21
찬송: 549장. 내 주여 뜻대로

하나님의 심판을 전하는 자

하나님의 말씀을 들은 사무엘은 그 내용을 엘리에게 말하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시작되는 곳이 어디입니까? 하나님의 집에서 먼저 심판이 시작될 것입니다. 가장 거룩해야 할 곳이기 때문입니다. 오랫동안 하나님의 이상이 보이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이 들려지지 않았습니다. 엘리 집안의 몰락은 사사시대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엘리는 자신과 자녀들 그리고 자기 집안에 대한 심판의 메시지를 듣고 하나님을 인정합니다. 어쩌면 그렇게 듣게 된 하나님의 음성이 그의 마지막 기쁨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엘리의 고백은 아직 등불이 꺼지지 않은 증거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나에게 축복을 약속하기를 갈망하다가 심판의 메시지를 놓칩니다. 하나님의 공의는 하나님의 은혜의 일부분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을 전하는 메시지가 당신의 믿음을 위태롭게 하는 것이 아님을 깨달아야 합니다. 더 이상 늦기 전에 하나님께로 돌아오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심판은 우리를 구원하기 위한 계획의 일부분입니다. 악을 향한 도전이 계속 됩니다. 하나님의 은혜 때문에 지금도 악인과 의인이 구별 없이 살아갑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아니라 하나님의 구원을 기뻐하는 자로 오늘을 살아야 합니다. 심판의 메시지 속에서 소망을 발견하는 믿음을 주소서.

하나님의 임재를 증명하는 자

사무엘은 어린 아이에 불과했지만 하나님은 그를 말씀의 통로로 세우시고 하나님이 그와 함께 하고 있다는 사실을 드러내셨습니다. 사무엘이 자라는 동안 하나님은 말씀을 회복시키십니다. 그와 함께 하시고 그가 하는 말을 이루신 것입니다. 우리의 삶과 메시지가 하나님의 임재를 증명하는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성도의 삶이 예배의 자리가 되어야 하는 이유는 우리를 통하여 하나님의 임재를 드러내야 할 곳이 성전에 국한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임재를 증명하기 위해서 세상으로 보냄 받은 자들입니다. 그곳에서 우리는 심판의 메시지 뿐만 아니라 구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자가 될 것입니다. 보냄 받은 자리에서 내가 누구이고 누구에게 속한 자인지 드러내는 일을 맡기셨습니다. 단에서부터 브엘세바까지 사무엘의 이름이 알려집니다. 하나님이 그 아이를 선지자로 세우셨다는 것을 인정하게 된 것입니다. 그 사명을 위해서 당신에게 특별한 헌신과 능력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순종 만을 요구하십니다. 사무엘이 등장함으로 이스라엘에게 다시 소망이 생겼습니다. 하나님이 사무엘에게 말씀하시기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사무엘을 통하여 세상은 하나님의 말씀을 접하게 될 것입니다. 그것이 교회가 세상에 존재하는 이유입니다.

기도제목

1. 하나님의 심판의 메시지를 듣고도 하나님을 인정하고 기뻐할 수 있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2. 어린 아이에 불과할지라도 하나님이 함께 하심이 드러날 때 열방의 소망이 됨을 기억하며 선택 받은 사명자로서 증인의 삶을 살게 하소서.

댓글 남기기